본문 바로가기

[센터와 함께] 마을활동협력가 컨설팅_ 후기

2021-02-05

마을공동체 사전컨설팅 처인구 참관을 마치고~

사전컨설팅 현장(처인구청팀)_마을공동체팀 김성근팀장/박민경주무관 참관

사전컨설팅 참여 후기를 남기며…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함께하며 교육을 받고 관련 활동을 한 다음에는 항상 기록하는 습관이 생겨버렸나봐요ㅎㅎ

오늘의 느낌을 잊을까 하여 몇 자 기록을 남기며 살짝 나눕니다.

공동체 활동은 들여다볼수록 매력적입니다.

더불어 조금 더 행복한 삶을 위해 시간과 열정을 내보이는 분들이라 더 매력적인가 봅니다.

사업 계획서를 스캔하시며 매의 눈으로 컨설팅하시는 도금숙 강사님의 빛나는 포스와 능력에 감탄하며~

용인시 자치분권과 마을공동체팀도 자리하여 컨설팅을 함께 한 시간~ 

사전컨설팅 참관은 강의에서 들었던 이론들을 현장에서 체득하는 교육의 장이었습니다.

서류작성부터가 너무 생소한 씨앗기 지원 공동체부터 특화사업을 구상하는 성장기, 확장사업을 펼치는 열매기 지원까지 접해볼 수 있었고, 공간 조성 지원, 마을관리 공동체 지원팀까지 사전컨설팅 처인구 지역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모두들 서류작성과 예산편성은 어려운 부분임을 확인할 수 있었고, 추후 마을공동체들이 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마력들이 이런 쪽에 짐을 나누어질 수 있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 컨설팅을 통해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지원함에 있어서 공동체성에 대한 목적에 맞게 사업을 다시금 조명할 수 있도록 활동가에게 자문하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용인 마을활동협력가로 21년도를 함께 시작하면서~

사전컨설팅 활동을 하며 마을활동 공동체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들이 마력에게 가장 큰 자원이 될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기회의 장을 먼저 고민하고 마을을 위해 수고하는 센터팀들을 응원합니다^^

글_ 임수미 님(용인 마을활동협력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