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 사업 > 행사
행사
센터 개관식 현장 스케치
2024-01-29나, 너, 우리가 함께하는 마을
용인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개관식 성황리에 마치다
용인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1월 22일 새로운 사무실과 거점 공간을 마련한 가운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축하의 자리에 참석해 주신 많은 내빈들과 마을 활동가를 모시고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먼저 인뮤직 앙상블과 맹골마을 미녀합창단의 축하 공연으로 개관식의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 잔잔한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아름다운 선율로 들려준 인뮤직과, 열정만큼은 젊은이 못지 않은 맹골마을 미녀합창단의 노래는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습니다.
기념사를 해주신 이상일 시장은 “용인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센터가 마을공동체 사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더 큰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란다”는 말씀과 함께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적극적인 힘을 실어 주었습니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020년 7월 1일 업무를 시작으로 22년 6월 경기도 공동체 거점공간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드디어 24년 1월 22일 개관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2층에 센터사무실, 다목적실, 마을사랑방, 마을실험실, 회의실과 3층 옥상정원이 마련된 이 공간은 공동체 활동가와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교육사업과 컨설팅 사업 네트워크 사업을 진행하며, 농촌지역 공동체와 마을을 위한 시군역량강화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용인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새롭게 마련된 거점 공간에서 더 많은 주민들이 모이고, 만나고, 공동체를 만들고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이전 글
- 개관식에 초대합니다